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가천대학교총동문회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1.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서 선정한 사람
- 3.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 4.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ID, 이메일, 면허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5.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Ⅱ.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또는 연결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게시판 서비스
- Ⅲ.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또는 연결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광고 서비스
- Ⅳ.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서 제공하는 대화정보
- Ⅴ. 기타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가 정하는 서비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 3.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고의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고의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이용자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Ⅰ.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Ⅱ.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Ⅲ.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Ⅳ. 입력한 비밀번호가 8~20자 길이로,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회원 가입 계약이 성립한 시기일 부터 회비 납부의 자동이체서비스가 진행됩니다.
-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6. 정기/반복결제 시 즉시 귀하의 회비 납부로 승인하며, 본 회의 회칙에 준하여 회비는 환불과 취소를 하지 않습니다.
- 1. 회원은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홈페이지로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Ⅰ.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Ⅱ.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Ⅲ.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 Ⅳ.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명예회손 행위를 하는 경우
- Ⅴ.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거나 타 사이트에 공유하여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Ⅵ.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Ⅶ.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Ⅷ. 본회의 회칙에 근거하여 회원의 의무를 수행하지 아니한 경우
- Ⅸ.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을 통하여 위와 같은 자격상실의 이유로 권한을 잃었을 경우 관리자에 의하여 자격을 제한합니다.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성명, 이메일주소가 자동 입력되고 글을 게시됩니다.
- 2. 관리자는 회원의 개인정보중 이메일과 아이디를 이용하여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공지에 관한 내용의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3. 관리자는 회원의 개인정보중 핸드폰번호와 아이디를 이용하여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서 알리는 NEWS를 SMS로 보낼 수 있습니다.
- 1. 귀하가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홈페이지(www.gachonin.or.kr)맹점을 통해 신청하신 정기/반복결제는 전자지불결제대행 사에서 대행합니다.
- 2. 귀하의 결제내역에는 본 정기/반복결제 이용가맹점으로 전자지불결제대행사가 표기됩니다. 전자지불결제대행사는 정기/반복결제의 대행만을 수행하며, 귀하의 정기/반복결제 신청, 해지, 조정 등 관련된 모든 업무는 해당 카드사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3. 정기/반복결제를 통해 귀하가 결제해야 할 요금은 별도 사전통지 없이 최초 등록하신 정보를 통해 가천대학교총동문회의 청구대로 승인됩니다. 승인금액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본인과 가천대학교총동문회의 협의 하에 조정합니다. (이러한 조정은 가천대학교총동문회의 회칙이 상위 기준으로 적용 됩니다.)
- 4. 정기/반복결제 시 즉시 귀하의 회비 납부로 승인하며, 본 회의 회칙에 준하여 회비는 환불과 취소를 하지 않습니다.
- 5.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귀하의 본 정기/반복결제 신청에 따라 발생하는 결제내역을 설정하신 알림 수단으로 통보해 드리며, 로그인후 결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 신청자는 본 신청서에 서명하거나 공인인증 및 그에 준하는 전자 인증절차를 통함으로써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출한 지급결제수단 정보를 해당 금융기관(통신사 포함)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자동이체 개시일을 이용자가 지정하지 않은 경우 재화 등을 공급하는 자로부터 사전 통지 받은 납기일을 최초 개시일로 하며, 출금은 이용업체와 협의한 날짜에 계좌출금이 이루어집니다.
- 4. 자동이체 금액은 해당 지정 출금일 영업 시간 내에 입금된 예금(지정출금일에 입금된 타점권은 제외)에 한하여 출금 처리 되며, 출금이체 금액의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업체에 협의하여 조정키로 합니다.
- 5. 납기일에 동일한 수종의 자동이체 청구가 있는 경우 이체 우선 순위는 이용자의 거래 금융기관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6. 자동이체 납부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을 납부일로 합니다. 이용자가 자동이체 신청(신규, 해지, 변경)을 원하는 경우 해당 납기일 30일 전까지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 7. 이용자가 제출한 지급결제수단의 잔액(예금한도, 신용한도 등)이 예정 결제금액보다 부족하거나 지급제한, 연체 등 납부자의 과실에 의해 발생하는 손해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8. 이용자가 금융기관 및 회사가 정하는 기간 동안 자동이체 이용 실적이 없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자동이체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 9. 회사는 이용자와의 자동이체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자동이체서비스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제4장 개인정보의 보호
- 1. 수집 및 이용목적: 자동이체를 통한 요금 수납, 민원처리 및 동의여부 통지 수집 항목: 신청인(성명, 연락처, 휴대번호), 예금(카드)주명, 은행(카드)명, 계좌(카드)번호,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카드유효기간
- 2.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 이용 동의일부터 자동이체서비스 종료일(해지일)까지며, 보유는 해지일로부터 5년간 보존 후 파기(관계 법령에 의거)
- 3.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하는 경우 자동이체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KG 이니시스 주식회사,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나이스페이먼츠 주식회사, 은행(신한/SC제일/씨티/하나/농협/기업/국민/저축/신협/우체국/새마을금고/대구/부산/경남/광주/전북/조흥/제주/산업/케이뱅크/카카오뱅크), 카드사(국민/비씨/롯데/삼성/NH농협/현대/신한/하나/우리)
-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자동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신규 등록 및 해지 사실 통지, 민원 처리
-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신청(성명, 연락처, 휴대번호), 예금(카드)주명), 은행(카드)명, 계좌(카드)번호,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카드유효기간
-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자동이체 신청부터 해지까지. 단, 관련 법령에 의거 일정기간 보유
- 5.신청자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하는 경우 자동이체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 KG 이니시스 주식회사,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나이스페이먼츠 주식회사 및 금융기관(은행 및 카드사)은 자동이체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고객의 연락처 정보를 활용하여 문자메시지, 유선 등으로 고객의 자동이체 동의 여부 및 해지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1. 본 신청과 관련하여 본인은 위 기재한 금융거래정보(신청인(성명, 연락처), 예금주명, 예금주휴대번호, 출금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를 자동이체 신규 신청하는 때로부터 서면으로 해지 신청할 때까지 KG 이니시스 주식회사,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나이스페이먼츠 주식회사, 금융기관, 공공금융기관에 제공하는 것에 대하여 [금융실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동의합니다.
- 2. 위와 같이 금융거래정보의 제공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며, 자동이체 서비스 약관을 확인하고 자동이체 이용을 신청합니다.
- 3. 신청인과 예금주/카드주가 상이한 경우에는 예금주/카드주의 동의가 필요하며, 날인 또는 서명은 출금통장의 거래날인, 서명 사용합니다.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 .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 직업, 직장명, 부서명, 직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학년등급, 지역, 관심분야, 자기소개
-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Ⅱ.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Ⅲ.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 4.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동창회장 송성근
- • 소속부서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전화번호 : 031-750-8775
- • 이메일 :gachonaa@naver.com
-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 2. 사용자 인증 절차 및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내 정보서비스 제공
- 3.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 1.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Ⅱ.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및 SMS, EMAIL 발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Ⅲ.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Ⅳ. 회원의 회비 납부를 위한 자동이체 신청과 관련하여 계좌예금주/카드주로서 자동이체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취급 위탁에 동의, 문자(SMS) 발송에 동의하며, 자동출금 이체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 2.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항, 제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또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 2. 이용자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이용자의 게시글의 수정,삭제 권한이 게시한 이용자에게만 국한되도록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내용이 훼손된 경우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Ⅰ. 사용자의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 Ⅱ. 사용자가 '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 Ⅲ.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 2. 게시글에 대한 내용 및 답변은 주관적인 것으로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내용에 대하여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게시글의 내용과 답변에 대한 관리의 목적을 위할 때 게시글에 관한 권한은 최종적으로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있습니다.
-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3.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 4.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1. 이용자는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2.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4. 이용자의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5.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통보하고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Ⅰ.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Ⅱ.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Ⅲ.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Ⅳ.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Ⅴ. 가천대학교 총동문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Ⅵ.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Ⅶ.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2.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 2.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 3. 가천대학교 총동문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1. 가천대학교 총동문회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2.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Ⅰ. 가천대학교 총동문회의 게시글 공유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9조 (개인정보 활용)
제 3장 (회비납부 자동이체 서비스)
제10조 (정기결제 이용약관)
제11조 (자동이체 서비스 약관)
제4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제 13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제 14조 (자동이체 동의여부 및 해지사실 통지안내)
제 15 조 (금융거래 정보의 제공동의서)
제16조 (개인정보의 수집)
- 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